영화와 음식과 여행

[교통사고] 이대목동병원 외래 - 안과 성형외과 신경과 본문

일상

[교통사고] 이대목동병원 외래 - 안과 성형외과 신경과

돌고래꽃 2019. 2. 5. 21:53



교통사고가 나고 사실 제일 문제가 된건 눈인 것 같다.

다른 곳은 다 괜찮아질 것 같은데,

눈은 괜찮아질지 아닐지 모르니까....

한국에 와서도 이걸로 가장 검사를 많이 하기도 했고



응급실 둘쨰날에 안과라 성형외과를 갔고 - 이건 응급실에서 가라고 했음

안과에서 신경과를 가보라고 해서 신경과 진료도 받았다.

신경과 교수님은 나 응급실에 있을때도 봤던 교수님이었다.

그때 당시에도 육안으로 봤을 때 아래를 볼 때 안구이동에 문제가 있다고 말한 교수님이었다.



*메디컬투데이 기사 사진



이 교수님은 안과 임기환교수님

찾아보니까 국내 소아 사시 관련 저명한 교수님이라고 한다.


이 교수님은 몇번의 진찰? 만으로 눈에 문제가 있는게 맞다고 했다.

솔직히 응급실에서 안과 진료 받을 때 이상소견 안보인다고 해서 화났었는데,

이분은 바로 문제가 있는 걸 알아서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역시 교수님은 다르군..



증상은 사시고,

소견은 안구의 움직임을 관장하는 뇌신경중 4번 뇌신경 - 양쪽다 - 마비였다.

보통 교통사고로 문제가 생긴건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데

안좋아지는 사람도 있으니 확실하게 좋아진다고는 못한다고 했다.

뇌신경은 문제가 생기고 1~2주 이내에 수술해야 하는데, 나는 시간이 지나서 뇌신경수술은 못한다고 했다.

일단 성형외과랑 신경과 협진을 넣어준다고 했고,

그냥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ㅠㅠㅠ

그래서 한달 뒤로 예약잡음 ㅠㅠㅠ





*이대목동병원 홈페이지 사진



성형외과는 강소라교수님 이었는데 사진에 가운데 계신 머리짧으신 여자분이다.

강소라교수님은 외래진료시 되게 오래 기다려야 한다.

예약시간보다 오래기다려야 한단 뜻인데,

보통 15분마다 예약을 할 수 있고 대충 4명정도 받는 것 같다.

근데 교수님이 되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이것저것 걱정 많이 해주셔서 좀 오래걸린다.

그래서 기다릴 걸 예상하고 가는게 좋다.


성형외과는 얼굴 뼈가 부러졌어서 혹시 이것 때문에 안구 주위 신경에 문제가 있을까봐 간건데,

현재 X-RAY에서 이상소견이 없어서 일본에서 찍은 x-ray판독을 해봐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영상판독의뢰 넘기고 다음에 다시 왔는데

두개 중에 하나가 안되서 다음에 다시 와야 한다고 했다....

정확히는 외래없으면 전화로 주신다고 했는데 전화로 검사결과만 알려줘도 돈을 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뭐라고 했다

왜 우리 잘못도 아닌데 돈 또내야 하냐고...

그랬더니 그럼 교수님 말고 일반의한테 받으면 돈 안내도 된다고 하길래

아니 받을거면 교수한테 받는게 낫잖아.... 그래서 그냥 알겠다고 하고 돈냈다.

이대는 좀 이런게 맘에 안듬...


전화하는 것도 미리 돈 낸다고 했는데

돈 안내졌다고 나중에 다시 내라고 해서 좀 짜증났음




*일요신문 기사 사진



아공 사진이 크고만..

이 교수님은 내가 응급실에 있을 때 부터 날 봐준 교수님

잠깐보고 가셨지만...


이분은 뇌졸중센터에 계신 분인데 예약환자 진짜 넘쳐난다.

엄청 바쁘신 듯...

근데 이 분도 MRI상 문제가 없어서 지켜봐야한다고만 하셨다.

한 3개월에서 6개월정도는 그냥 지켜봐야 한다고... ㅠㅠ


이분은 진료보고 컴퓨터에 입력하는 시간이 엄처 길었는데,

나중에 의료기록 뽑아보니 되게 이것저것 많이 써주셨다 ㅋㅋㅋㅋㅋ


별 호전이 없어도 어쨋든 계속 가면서 경과를 지켜봐야 해서

안과랑 마찬가지로 계속가고 있다.





Comments